로고

소방청, “오늘 목표 달성!” 소방가족 오늘운동완료 챌린지 운영

현장소방활동에 필요한 기초체력 증진을 위해 8주간 운동목표제 운영

신선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07:51]

소방청, “오늘 목표 달성!” 소방가족 오늘운동완료 챌린지 운영

현장소방활동에 필요한 기초체력 증진을 위해 8주간 운동목표제 운영

신선혜 기자 | 입력 : 2023/05/08 [07:51]

▲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


[미디어이슈=신선혜 기자] “오늘 운동 완료!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활동 기초는 체력”

소방청은 이달 7일부터 7월 1일까지 8주간 ‘제4회 소방가족 오늘운동완료 챌린지(소방공무원 체력증진프로그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휴대전화 운동기록 앱(App) ‘Run Day’를 이용해 하루 5㎞씩 1주일간 3일 또는 5일 참가하면 운동목표가 달성된다.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걷기, 달리기, 등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매일 꾸준한 운동으로 일상생활 속 체력 관리를 유도한다.

본 챌린지는 소방공무원 기초체력 단련으로 현장 소방활동 중 발생하는 부상과 직업성질환 등을 줄이기 위해 2020년에 ‘제1회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로 시작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도 함께 참가하여 소방가족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는 전년도 대회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목별 운동량이 많은 참가자를 시상하는 순위제 방식에서 운동량 선택 목표 달성제로 변경하여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 체력을 유지하고 단련하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체력증진과 더불어 소방공무원의 현장활동 중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안전 슬로건 공모, 안전 퀴즈를 진행하여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가족·동료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인증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하이트진로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의 후원으로 함께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가족 처우개선과 국민 안전의식 제고, 소방공무원 체력증진 등을 위해 다양한 후원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배덕곤 소방청 기획조정관은 “국민에게 더 안전한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소방공무원의 기초체력 강화는 필수”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운동을 즐기면서, 동료 그리고 가족 간 유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