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교육위, 임시회서 조례안 등 안건심사

박종완 기자 승인 2020.05.23 08:30 의견 0
사진-수원시의회


경기도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조석환)는 제351회 임시회가 한창인 22일 상임위 4차 회의에서 제3회 추경안, 조례안 및 동의안 등 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심사 안건 중 조석환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은 상임위 심사에서 원안대로 통과됐다. 해당 조례안은 감염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 조치 의무를 규정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감염병 교육 및 홍보방안과 시장이 임명하는 역학조사관에 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체 및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이현구 의원이 하수도 요금 감면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으로 대표발의한 ‘수원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원안 가결됐다. 

또 문병근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1회용품 줄이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조례안은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되, 감염병 등 재난 발생 시에는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1회용품 사용 및 제공 근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평생학습관 및 외국어마을 통합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군 소음법 제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등이 상임위를 통과했다.

위원들은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며 내실 있는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회기 마지막 날인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