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5인 드림팀에...최정상급 선수로 선택

박종완 기자 승인 2020.04.07 08:59 의견 0
6일(한국시간) 최고수비수 판데이크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했고 공격수로 손흥민이 포함됐다. (자료=리버풀)

지난 6일 손흥민(토트넘)이 유럽 최고의 수비수 피르힐 판데이크(리버풀)에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정상급 선수로 선택받았다.

축구계에 따르면 판데이크가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5인제 미니 축구팀을 말하는데 포지션별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5명으로 이뤄진 미니 축구팀으로 골키퍼 1명·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으로 이뤄진다.

판데이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했고 공격수로 손흥민이 당당히 포함됐다.

판데이크가 선정한 프리미어리그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1-2-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미드필더 손흥민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아스널)을 최고의 멤버로 꼽았다. 모두 프리미어리그 최정상급 선수들이다.

손흥민은 앞서 메시가 미국의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제조사인 톱스와 함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면서 주가를 높였다.

이런 가운데 손흥민은 수비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2018-2019 UE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던 판데이크가 선정한 '파이브 어 사이드 팀' 명단에도 포함되는 기쁨을 맛봤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