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고성·속초산불 추경 거부.."정치 목적 있다"

원명국 기자 승인 2019.04.05 14:29 의견 0
[미디어이슈-원명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미디어이슈-원명국 기자]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강원 속초 산불과 관련해 "정부 대응에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등 국회 차원의 조치를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현장에서 고군분투 소방관, 군인, 공무원, 경찰 등이 더욱 힘내주시길 함께 격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국회가 입법적으로 해결한 것은 없는 지도 살펴보겠다"며 "이맘때 쯤 반복되는 화재 예방책이 없는지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그 지원 비용을 추가경정예산에 담자는 민주당 주장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나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직후 기자와 만나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면서도 "다만 그 주장에는 정치적인 목적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들어 씁쓸하다. 국고 지원은 예비비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예비비에 재난 관련에 대해 1조2000억원 정도 편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이슈-원명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