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현장의 목소리 듣는 의정활동 눈길

박종완 기자 승인 2016.11.18 09:28 | 최종 수정 2016.11.18 09:29 의견 0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지난 17일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종철)에서는 제222회 성남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업무연찬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관 부서 주요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박종철 위원장, 안극수 간사, 노환인, 김영발 의원은 위례A2-8BL 호반 베르디움 아파트 건설 현장 둘러보며 입주예정자의 조경공사 등에 관한 주요 민원요구 내용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 현장을 나갔다.

이날 호반건설,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는 서로의 입장을 고려 최대한 반영하는 방향으로 합의에 이른 것과 판교 아파트와 비교하여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름다운 조경과 실내 구조 등을 돌아보며 입주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끝까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성남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지구를 방문하여 사업시행자인 LH공사에 주민 이주가 진행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⓵공가에 대한 단전, 단수, 가스시설 철거와 더불어 출입문창문 봉쇄, ⓶붕괴위험건축물 안전조치, ⓷ 철거예정 및 출입금지 표지 부착, 공가동 상시 순찰 및 점검 등을 통한 공가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