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2동 유관단체 합동 김장나눔행사 진행

박종완 기자 승인 2020.11.21 13:56 의견 0
사진제공-시흥시


경기도 시흥시 정왕2동 주민센터(동장 홍성림)에서 정왕2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자순)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유관단체 합동 김장나눔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시흥시 자원봉사센터와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비를 활용해 추진했다.

이날 7개 유관단체(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청소년지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롱봉사회)가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철저한 발열체크와 마스크착용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정성으로 준비된 10kg 김장김치 165박스는 정왕2동 맞춤형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장혜동)에서 관내 취약계층에 직접 방문, 전달했으며, 마지막까지 손소독 및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마무리했다.

장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만을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성림 정왕2동장은 “이번 김장 행사를 위해 참석해주시고 힘을 더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 19로 인해 여느 때 보다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관내 배려가 필요한 이웃분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전달하는 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양자순 주민자치회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참여해주신 유관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따듯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