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흠제 시의원, 하우리봉사단 간담회 참석 소통과 격려의 시간 가져

박종완 | 기사입력 2019/04/03 [21:36]

성흠제 시의원, 하우리봉사단 간담회 참석 소통과 격려의 시간 가져

박종완 | 입력 : 2019/04/03 [21:36]

▲ 사진제공-서울시의회     ©



[미디어이슈=박종완 기자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1)은 지난 2일(화) 은평구 응암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하우리봉사단」간담회에 참석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이웃사랑 실천 및 공동체 형성을 위한 복지그물망 조성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하우리봉사단」은 ‘함께하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은 관내 최초의 자생봉사단으로 2018년 5월 10명으로 창단되어 현재 학생 22명과 엄마 17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단체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 전달과 말벗서비스 및 안부 확인 등 다양한 복지 나눔 및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이웃사랑 실천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성 의원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는 「하우리봉사단」 학부모 15명과 나순애·송영창 은평구의원, 응암2동장이 참석하여, 그간 봉사에 참여하면서 경함하였던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올해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봉사활동의 제안과 실시 가능 여부 및 자원 공유 방안 등을 논의하며 의미 있는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하우리봉사단」과 어르신을 1:1로 매칭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안부확인 및 물품을 전달하기로 하는 “또 하나의 가족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기로 하였다.

 

또한 「하우리봉사단」의 2019년 활동계획으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사업과 연계하여, △칠순, 팔순, 구순 생신 케이크 △삼계탕 △계절과일 및 감자 △모기퇴치 팔찌 △추석송편 △비빔밥 △김장김치 △성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며, 지난 3월 29일(금)에는 봄철 미세먼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가정에 하우리봉사단이 방문하여 배즙 및 칡즙, 황사마스크, 홍삼 캔디 등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성 의원은 “민·관이 함께 봉사 나눔을 진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봉사단의 활동 취지에 대해 설명하며,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어르신과 학생들을 1:1로 매칭 하여 지속적으로 도움을 드림으로써 또 하나의 가족을 만들어 드리고 이러한 봉사활동이 점차적으로 확대되어 관내 200명의 홀몸어르신이 모두 가족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간담회 및 봉사활동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응암2동 하우리봉사단장(송지연) 및 동장 또한 “아이들과 엄마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계기로 이웃 사랑에 대한 의미를 발견하여, 이웃들 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면 좋겠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동주민센터에서도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공동체 형성을 통하여 촘촘한 복지 그물망을 조성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발언하는 홍남기 부총리
1/4